녹십자CELL 소식

녹십자셀-中 하얼빈후박동당생물기술유한회사, 합작협약 계약 체결
2017-01-17

녹십자셀은 1월 16일 중국 하얼빈후박동당생물기술유한회사(哈尔滨厚朴同堂生物技术有限公司)와 면역세포치료제 중국 진출을 위한 합작협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하얼빈후박동당생물기술유한회사(이하 ‘후박동당생물’)는 2015년 약 13조 원의 매출을 기록한 용강환보그룹(龙江环保集团股份有限公司)의 피아오용지엔(朴庸健) 대표가 바이오 및 제약사업을 위해 설립한 기업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후박동당생물은 이뮨셀-엘씨의 중국 내 진출을 위한 임상데이터 구축 및 의약품 허가절차 추진을 진행하며, JIC(세포치료병원)을 개설하고 한국 내 병원과 연계해 2022년 1월 15일까지 5년간 중국 환자에게 한국의 선진 세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5년간 5,000건 이상의 이뮨셀-엘씨가 추가 처방될 예정이며, 이는 2015년 처방 건수 3,569건 대비 140%에 해당합니다.

녹십자셀 한상흥 대표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들과 오랜 시간 협의를 진행하였고, 첫 성과로 중국 파트너인 후박동당생물과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후박동당생물과 긴밀히 협력하여 이뮨셀-엘씨의 첫 해외진출 교두보인 중국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십자셀은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더불어 차세대 세포치료제 개발에도 매진해 세계 세포치료제 시장의 마켓 리더로 거듭나겠습니다.

녹십자셀_합작협약_체결식

다음글
결산공고
이전글
교모세포종(뇌종양) 논문 게재 “Oncotar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