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CELL 소식

이뮨셀엘씨주, 실제 임상자료 국제학술지 발표
2019-06-19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의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의 실제 임상자료(RWD, Real-world data) 논문이 국제 암 학술지 ‘BMC(Bio Med Central) Cancer’ 최근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실제 임상자료는 지난 2014년 2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이정훈 교수팀)과 삼성서울병원(소화기내과 이준혁 교수팀)이 이뮨셀엘씨주를 처방 받은 59명의 간암환자와 처방 받지 않은 간암환자 59명의 재발 없는 생존과 안전성 데이터를 비교한 연구결과입니다.


연구결과는 이뮨셀엘씨주를 처방 받은 간암환자의 재발 위험은 62% 감소됐으며, 이전에 시행된 3상 임상시험의 재발 위험 37% 감소, 추적관찰(5년) 임상시험의 재발 위험 33% 감소했던 결과보다 더욱 우수한 재발방지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이뮨셀엘씨주를 투여한 환자의 간암 사이즈 및 간경변증 비중이 대조군에 비해 높았으나, 재발은 줄어들어 우수한 치료효과를 입증했습니다.


GC녹십자셀은 최근 세계의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근거중심의학(Evidence-Based Medicine) 강화에 앞장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 실제 임상자료(RWD, Real-world data)
실생활에서의 약물 유용성과 의약품을 투여 받는 환자에 대한 전반적인 유용성을 평가할 수 있는자료입니다. 최근 미국 FDA와 유럽 EMA를 중심으로 시판 후 안전성, 부작용 모니터링 등을 증명하는 근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음글
전자증권 전환 대상 주권 등의 권리자 보호를 위한 통지문
이전글
결산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