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CELL 소식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췌장암 임상 3상 IND제출
2020-07-06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췌장암 임상 3상 IND제출
GC녹십자셀은 이뮨셀엘씨주 췌장암 제 3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7월 6일 제출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췌장암 표준치료 젬시타빈 단독치료군 대비 이뮨셀엘씨주와 젬시타빈 병용치료군의 우월성을 입증하기 위한 유효성, 안전성 평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외 14개 임상기관에서 췌장암 환자 454명을 모집해 무작위 배정, 공개(Open-label), 다기관 임상시험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췌장암은 여러 장기에 둘러싸여 몸 안쪽에 있어 조기 발견이 쉽지 않고 발생 연령 역시 60대 25.4%, 70대 32.8%, 80대 이상 19.4%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항암 치료도 어렵습니다. 특히 5년 상대생존율은 12.2%로, 10대 주요 암 중 최하위를 차지하고 있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이런 췌장암 환자의 암 재발률, 진행률을 낮추고 생존율을 높이는 것이 이번 임상시험의 목표입니다.
GC녹십자셀은 대표적인 난치성 질환인 췌장암 환자들의 미충족 의료 수요(Unmet Medical Needs)를 해결하고자 이번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기존의 간암에 이어 췌장암 환자들에게도 더 많은 치료 기회와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글
GC녹십자셀,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를 포함하는 활성화 림프구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 등록
이전글
GC녹십자셀,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